티스토리 뷰

언제든 사람들에게 든든한 한끼가 될 수 있는 떡국. 끓이는 법도 아주 간단해 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즐겨 먹을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떡국입니다.

 

 

 

거기다 떡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새해가 밝아오면 우리나라의 전통에 의해 떡국을 만날 수 밖에 없기도 한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찾으려 애쓰는건 아닐까 싶습니다.

 

 

 

떡국은 재료가 매인 재료인 떡 말고 보조 재료로 어떤 것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소고기떡국, 멸치떡국 등으로 이름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법한 것은 소고기가 들어간 떡국이겠죠?

 

 

 

많은 사람들이 최애할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재료부터 준비해야하는데요. 재료는 소고기는 양지로 100g정도 있으면 되고 떡국용 떡 4공기, 물6공기, 참기름 1큰술, 국간장, 2큰술, 마늘 1큰술, 대파, 계란 2개, 소금, 후추입니다.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떡국용 떡을 우선 불려줍니다. 20 ~ 30분 정도 불릴 동안 계란으로 지단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지단이 준비되었다면 다음으로 소고기를 볶아주어야 하는데요. 이때 준비한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소고기를 다 볶았다면 준비한 물을 넣어 육수를 우려내야 하는데요. 이때 불을 중불로 해서 20분간 끓여주다 마늘과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만약 간이 약하다면 간장을 조금 더 추가해도 괜찮습니다.

 

 

간을 맞추고 난 뒤 10분간 더 끓여주고나면 미리 불려놨던 떡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떡이 익고 파와 후추로 좀 더 감칠맛을 살려주면 맛있는 떡국이 완성됩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여기서 만두나 다른 재료들을 더해도 큰 문제는 없는데요. 물론 너무 많이 넣으면 떡국이라 할 수 없으니 어디까지나 적당히 넣어야겠습니다.

 

떡국은 주재료가 떡인 만큼 열량이 높아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는데요. 물론 과하게 먹으면 높은 칼로리로 인해 살이 찌기 쉬우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떡국은 새해에 한살 더 먹는다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요리인데요. 그래서 다른 요리보다 특히나 더 신경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한살먹는 것도 서러운데 맛없는 걸 먹으면 더 서러우니까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